오늘은 프로그램 명명 규칙에 대해 알아보겠다.
프로그밍을 하다 보면 변수나 함수와 같이 사용자가 직접 이름을 정해줘야 하는데 그때 사용할 수 있는 명명 규칙에 대해 알아보겠다.
1. snake case
먼저 스네이크 케이스를 살펴보겠다.
스네이크 케이스는 마치 뱀과 같은 모양이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사용하는 방법은
var snake_case;
와 같은 방법으로 쓰인다. 띄어쓰기 대신 언더바(_)를 사용하는 방법이다. (뱀처럼 생겼는지는 아무리 봐도 잘 모르겠다.)
2. kebab case
다음으로 케밥 케이스를 살펴보겠다.
케밥 케이스는 마치 케밥과 같은 모양이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사용하는 방법은
var kebab-case
와 같은 방법을 쓰인다. 띄어쓰기 대신 하이픈(-)을 사용하는 방법이다. (케밥처럼 생겼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.)
3. pascal case
다음으로는 파스칼 케이스를 살펴보겠다.
파스칼 케이스는 파스칼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유사하게 생겼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사용하는 방법은
var PascalCase;
와 같은 방법으로 쓰인다. 첫 시작을 대문자로 시작하고 띄어쓰기 대신 대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이다. (필자는 파스칼 언어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.)
4. camel case
마지막으로는 카멜 케이스이다.
카멜 케이스는 마치 낙타와 같은 모양이라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 사용하는 방법은
var camelCase;
와 같은 방법으로 쓰인다. 처음에는 소문자로 쓰다가 띄어쓰기 대신 대문자를 사용하는 방법이다. 파스칼 케이스와 매우 유사하다. (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다. 하지만 여전히 낙타처럼 생겼는지는 잘 모르겠다.)
이처럼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다. 하지만 뭐가 정답이 없다 그냥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방법이 자신한테 정답인 것이다.
필자는 카멜 케이스가 제일 편하기 때문에 카멜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일 뿐 자신이 케밥 케이스가 맘에 든다면 케밥 케이스를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. (TMI로 필자는 스네이크 케이스에서 카멜 케이스로 바뀌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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